공지사항

제목
군인연금카드 발급 안내입니다.
작성자
관리자
조회수
3019
작성일
2024-02-27
첨부파일

안녕하십니까? 국군재정관리단 퇴직연금과입니다.

군인연금카드 발급 안내입니다.

군인연금 수급권자에게 최상의 금융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 ㈜KB국민카드 및 ㈜우리카드와
계약을 체결하여 2019. 3월부터 군인연금카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. 신용카드/체크카드 형태로
구분되어 있으며,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의 발급방법을 참고하셔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.


■ 군인연금카드 발급방법
① 은행 방문을 통한 발급
- 기존 종이형 군인연금증서 보유자 : 종이형 연금증서 또는 국군재정관리단에서
발급한 ‘군인연금 수급권자 확인서’를 소지하고 은행(지점) 방문
- 전역 후 연금증서 미보유자 : 국군재정관리단에서 발급한 ‘군인연금 수급권자
확인서’를 가지고 은행(지점) 방문
- 신규 연금수급권자 : 최초 연금 수급 후 국군재정관리단에서 발급한 ‘군인연금
수급권자 확인서’를 가지고 은행(지점) 방문
② 카드사 ARS를 통한 발급
- 우리카드 발급 전용 ARS 신청(신규 02-1599-3600, 갱신 02-1599-9955)
- 국민카드 발급 전용 ARS 신청(02-1599-7900)
☞ ARS 신청 시 해당 카드사로 신분증 사본과 군인연금 수급권자 확인서를
FAX로 송부

■ 군인연금 수급권자 확인서 발급방법
- 본인 신분증 사본, 연락처, 용도(군인연금카드 신청용) 및 받으실 우편주소(또는
FAX번호)를 재정단에 송부
∙주 소 : 서울특별시 용산구 용산우체국 사서함 20-1호 국군재정관리단 민원실
(우:04348)
∙FAX : 02)748-7693
∙연락처 : 02)3146-6015

감사합니다.